블로터아카데미 공지사항 목록보기

블로터아카데미에 요즘 부쩍 출강 요청을 하는 문의가 늘어났습니다. 강의장에 직접 오셔서 수강하기 어려운 분들의 경우 회사 등으로 와주셨으면 하는 바람을 전하는 요청들이 주를 이룹니다. 이미 개설된 강좌를 장소만 바꿔서 듣고 싶다고 문의하는 경우도 있고요, 기획에 맞춰 강사를 소개해달라는 사례도 있습니다. 이 같은 요청과 문의가 늘어나면서 저희 내부도 분주해졌습니다.

문의를 받을 때마다 매번 여쭤보는 사항이 있습니다. 어떤 강좌를 누구로부터 언제 몇 시간 정도로 수강하고 싶은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응대를 하다 보면 이 내용 가운데 일부를 놓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은 전화를 받지 못해 확인 못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 한계를 어떻게 해소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해왔습니다.

calllecturer

마참, 해킹데이 때 이 문제를 아이템 기획 테이블에 올렸습니다. 블로터는 매달 1회 서비스 프로토타입을 개발하는 해킹데이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해킹 아이템으로 선정을 하도록 슬쩍 압력을 행사한 거죠.  ‘출강 요청’ 기능은 그렇게 만들어냈습니다.

네. 하루 만에 개발했습니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응대 시간을 절약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가능만 하다면 출강 요청과 강사를 연결시킬 수 있는 기능도 넣어보자고도 했습니다. 다양한 전문 강사들에게 출강의 기회를 드릴 수 있었으면 해서입니다. 그러려면 당연히 강사 등록 기능도 포함돼야 했습니다.

출강 요청하기 절차

calllecture

출강 요청을 위해서는 입력해야 할 정보가 적지 않습니다. 출강 요청을 받은 강사분들이 꼭 필요로 하는 정보들이긴 합니다. 요청을 하는 회사나 조직이 어디인지, 대략 어느 정도의 예산을 책정하고 있는지, 강좌 요청 기간이 강사의 일정과 부딪히지는 않는지 등등을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입력 사항을 마친 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담당 매니저에게 메일로 실시간 전달됩니다. 담당 매니저는 주제에 가장 적합한 강사를 대상으로 요청을 하게 되고, 확정이 되면 다시 요청자에게 답변을 드리게 됩니다.

  • 담당 매니저 : 성은혜

강사 지원하기 절차

submit_lecturer

블로터아카데미는 현재 정식 강사로 등록된 분 외에 더 많은 전문 IT 강사들을 수시로 찾고 있습니다. 이미 ‘나도 강사다’ 프로그램을 통해 3~4명의 훌륭한 강사님을 초빙하기도 했습니다. 지속 여부는 강좌에 대한 수강생들의 평가와 본인의 의지에 달려있습니다.

‘프로필 및 전문 분야 소개’는 특정 강좌를 전담할 수 있는 본인만의 전문성을 확인해주는 정보를 입력하는 공간입니다. 강의 경력이나 주요 저서를 입력하면 가장 좋을 것입니다. 강의 경력이 없더라도 본인의 전문성을 충분히 갖추고 계시다면 자세하게 입력해주시면 된답니다. 구체적이면 구체적일수록 더 많은 강좌 매칭의 기회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담당 매니저 : 박용훈

일단 프로토타입으로 시작한 서비스입니다. 앞으로 운명이 어떻게 될지는 운영해봐야 할지 않을까 합니다. 혹시라도 본인이 혹은 주변에 IT 전문 강사가 되고 싶은 분이 있다면 이 공간을 소개해주세요. 혹은 부업으로 IT 강사를 염두에 둔 분들께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블로터아카데미는 실력 있는 강사와 IT 전문 교육 수요를 연결시키는 유익한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계속 개발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